건너뛰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메뉴닫기
메인
수련관소개
인사말
고객서비스헌장
비전과 목표
연혁
시설현황
조직 및 업무안내
주차안내
시설대관
오시는길
청소년활동
참여기구
자치기구
프로그램
특성화
학교연계
꿈의 오케스트라
방과후아카데미
교육문화강좌
아쿠와조이
시설소개
이용안내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칭찬합니다
알림마당
공지사항
보도자료
각종자료실
갤러리
접수안내
홈
메인
수련관소개
인사말
고객서비스헌장
비전과 목표
연혁
시설현황
조직 및 업무안내
주차안내
시설대관
대관안내
오시는길
청소년활동
참여기구
자치기구
프로그램
특성화
학교연계
꿈의 오케스트라
방과후아카데미
교육문화강좌
아쿠와조이
시설소개
이용안내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칭찬합니다
알림마당
공지사항
보도자료
각종자료실
갤러리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
접수안내
강좌안내
접수안내
방문접수
접수시간 : 화~토요일 09시~18시
접수방법 :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접수(☎ 031-560-1481~2)
인터넷접수
접수시간 : 접수 기간 내 09시~21시
접수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 상단 <온라인수강신청>→강좌신청→결제
접수일정
접수기간
기존회원 : 매월 셋째주 화요일 ~ 넷째주 월요일 ※ 월요일 방문접수 불가
(현재 등록한 프로그램 반에 한함, 다른 프로그램 접수시는 신규회원 접수일에 신청)
신규회원 : 매월 넷째주 화요일 ~ 선착순
(수련관 프로그램을 처음 접수한 회원, 현재 수강하고 있는 프로그램 외 다른 프로그램, 프로그램 시간 변경을 희망하는 회원)
※
기존회원이라 하더라도 현재 수강하고 있지 않은 강좌의 경우는 신규회원 접수일에 신청
접수취소
당일 신청한 경우에 한해 카드결제 취소가능
프로그램 신청일 이후 환불은 환불규정에 따름
유의사항
선착순 접수이며 강좌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음
마감된 이후에는 기존회원이라 하더라도 추가접수 불가 (기존회원은 접수기간 내 접수)
모집인원이 강좌진행에 미달될 경우 폐강될 수 있음 (수강료 전액 환불)
수강료 납부는 카드결제 가능(현금불가)
환불안내
신청방법
수련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환불 신청 또는 1층 안내데스크 방문 신청
※ 방문 신청 시 구비서류 : 환불신청서(직계가족 계좌번호 포함), 영수증, 결제카드※ 구비서류 미지참시 환불 불가
환불규정
※ 소비자기본법 제16조 제2항과 같은 법 시행령 제8조 제3항의 규정에 따른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고시 제2022-25호)에 의거하여 환불신청서 접수일 기준으로 처리
환불/변경/연기안내(환불규정) - 구분, 규정안내로 구성된 표
구분
규정안내
생활체육강좌
■ 개강전: 수강료 10% 공제 후 환불
■ 개강후: 수강료의 10% 공제 + 수업일수 일할 공제 후 환불
교육문화강좌
■ 개강전: 전액환불
■ 개강후: 수업일수 일할 공제 후 환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