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서비스(비인증) -모빌
이라고 나옵니다.
남양주 도시공사(체육시설)로 나오게 해주세요.
카테고리가 미지정되어~
앱에서 내역을 정리할 수가 없습니다.
왜 비인증인지요?
간단하게 처리 되는일이 아닌지요?
전화사절.
안녕하세요. 남양주도시공사 체육시설 이용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의해주신 사항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내데스크 및 무인발권기에서 신용카드(삼성페이 포함) 결제 시 표시되는 결제내역(’공공서비스(비인증)-모빌‘로 출력)
관련입니다.
결제내역에 ’공공서비스(비인증)_모빌‘로 기재되는 이유는 남양주도시공사 체육시설과 계약을 맺은 VAN사에서 공공체육시설에서의 결제내역을 ’공공서비스‘로 표출되도록, VAN사명 ’KG모빌리언스’를 ’모빌‘로 기재하도록 결정하였기 때문입니다. 일부 카드사를 제외하고는 이용대금명세서 등 카드 결제내역에 실제 구매(결제) 가맹점명이 아닌 VAN사 정보만이 표기되는 경우가 많아 현재 국민권익위·금융위원회에서 금융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시스템 개선 및 표준약관 개정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와 관련된 제도개선 시 고객님께서 요청하신대로 명칭 변경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증‘과 ’비인증‘은 온라인결제와 오프라인결제를 구분하는 항목이며, 카드사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많은 카드사가 있지만 현재 알아본 결과, 외환카드, 하나카드 등이 오프라인 결제 시(안내데스크 및 무인발권기는 오프라인 결제에 해당됩니다.) ’비인증‘으로 표기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문의하신 사항은 VAN사와 카드사의 정책이므로 공사에서 수정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타 무인발권기 결제 관련 문의사항은 기획예산팀 담당자(031-560-1044)에게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