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 진접역 9시34분차가 신호지연?이란 상황으로 9시46분에도착해서 출발 지연출발 했습니다.
지연 출발도 문제지만, 예정고다 12분이 늦은 상황에도 운전 기관사는 아주 천천히 터벅터벅 걸어 운전실로 들어가고 3분 더 있다가 여유를 부리고 출발하더군요... 고객들은 20분 대기 시키고, 각자 출근 및 약속을 늦게 하는 상황으로 만들고...
이게 뭔 경우인가요? 지하철이용 고객에게... 정시 출발이 지하철 이용 목적중 가장 큰 이유인데... 신호지연은 어쩔수 없다 양보해도, 20분이나 늦은 상황에서 운전기관사가 그렇게 여유를 부리는것은 도대체 이해가 안되네요... 과연 민간기업이면 그렇게 했을지??
이에대한 명확한 처리 및 앞으로 개선책을 시행할것을 강하게 요청합니다!!! 결과처리 회신도 부탁드립니다!
추후 국민권익위원회에도 민원 넣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진접선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주신 의견은 9월 4일 진접역 9시 34분 열차 지연 및 기관사 행동과 관련된 불편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장시간 지연으로 인해 출근 일정에 차질이 발생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운전기관사의 이동 및 출발은 서울교통공사 관제 지시에 따라 안전 절차를 준수해 이루어지고 있어 즉각 출발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희 공사에서는 이번 불편 사항을 진접선 열차 운행 및 관제를 담당하고 있는 서울교통공사에 전달하고, 지연 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요청하겠습니다.
※ 본 민원은 2025년 9월 5일 동일 내용으로 이미 접수·답변드린 바 있으며,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라 이후 동일 내용 접수 시에는 이전 회신을 기준으로 안내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 번 열차 지연으로 인해 출근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고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앞으로도 고객님의 불편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진접선 역사 운영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남양주도시공사 진접선운영부(☎031-560-1412)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