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로빅은 바닥에 발을 딛고 선 자세로 시행되는데 가슴까지 물에 가려져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를 만들어준다. 물의 부력과 수압은 편안한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하고 얼굴을 물에 넣지 않아 코와 입으로 자유롭게 호흡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게 한다. 중력이 감소되어 운동에서 오는 관절의 충격과 통증이 낮거나 없어 치료적인 효과를 주며 운동을 하는 동안 물이 체열을 식혀주어 상쾌한 느낌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수중운동에서 선 자세로 움직이게 되는데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중운동이 되게 하려면 각각의 움직임에서 풀 바닥에 발뒤꿈치가 닿을 수 있도록 움직임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움직임마다 신체 균형과 조절을 위하여 자세를 바르게 수정하고 유지하는 것이 또한 중요하다.
아래 글 보니 수심이150 이평균이라고 하셨는데요 아쿠라 로빅의 평균수심은 130이하라고 알고있는데 잘못 알고 있나요?? 수영장 물에 락스냄새가 심한것도 알고있으신가요? 답변주시는 분의 아쿠아 강사분이신가요? 수영장 관계자분이신가요? 물 수심이 너무 높아서 말들이 많으신걸로 아는데 환불해줄태니 나오지 말라고 하신분도 있다고 하던데 누구신가요? 강사분이신가요? 다른 수영장은 실버반은 수위조절을 하는데도 대부분이라고 알고있는데 평균 신장과 비래한다면 너무 높으네요 조금 내려주실 수있는 방법을 말씀하셔야지 기구를 사용하라는 답변은 아닌듯한데요..
7월 12일자 인터넷 떠돌아 다닌는 동영상보니까 풀이 소화전으로 물 받는거 보이던데 이것도 좀 아닌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