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남체육공원에 대해서 여러 말들이 많고 시민들이 불편사항을 겪고 있습니다 여기 민원들도 읽어보고 답변도 읽어봤습니다 써놓으신 답변들을 보니 배드민턴장 3면중 2면은 다수의 시민들이 먼지관련해서 전문코트로 변경을 요청해서 해준것이다 코트는 누구나 사용할수있고 다만 안전을 위해서 전용신발을 신었을때 이용가능하다라는 답변인데요 오남체육공원은 특정 소수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특히 동호회나 체육일부단체에서 독점해서 쓰고 있습니다 배드민턴코트의 경우 신발을 사지 않아서 2면은 동호회가 점유하고 1면으로 그 많은 시민들이 줄을 서서 사용하고있습니다 배드민턴 뿐만 아니라 축구장 등등 동호회에서 마치 자기들만 쓰는 것인양 자신들이 써야 되니 나가달라는 식으로 말을 합니다 오남체육공원이 누구를 위한 것인지 모르게 되버렸습니다 일단 배드민턴의 경우 동호회가 정유 한것도 문제지만 시민들의 요청으로 전문코트로 바꿨다 해도 안전문제가 있다고 쳐도 매일 치는것도 아니고 어쩌다 한번 또는 정기적으로 한번 치러 오는데 그거 치자고 신발을 사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현실적으로 방안을 제대로 제시하고 일을 진행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배드민턴 코트를 일반으로 더 늘린다던지 전문코트에 대해서 방책을 내놓든지 하고 진행하셔야지 그냥 시민들이 원해서 전문코트 한것이니 신발을 사서 하던 아니면 그냥 일반코트에서 하던 상관하지 않겠다고 하면 5만 오남시민들은 어떻게 하라는 겁니까? 제대로 된 방책을 제시해주시고 동호회측에 경고를 주시던 권고를 하시던 말 좀 해주십시오 다같이 사용해야 하는곳을 전세낸 것도 아니고 보기 안좋습니다
문의 하신 내용에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오남체육공원을 많이 이용하시는분들께서 지속적으로 오남읍 및 우리센터에 배드민턴장 바닥에서 먼지가 많이 발생하니 기존바닥을 선수용코트로 교체해달라는 요구를 하여, 2014년 12월 30일 배드민턴코트 1면을 선수용 코트로 교체하였고, 설치 후에도 지속적인 선수용코트 추가 설치 요청이 있어 2015년 04월 20일 1면을 추가로 교체하여, 총 배드민턴코트 3면 중 2면을 선수용코트로 조성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원래 선수용 코트는 마루바닥과 같은 평평하고 단단한 바닥 위에 설치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선수용 코트 설치 시, 오남체육공원 배드민턴장의 여건상 기존의 탄성포장바닥 위에 시공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때문에, 바닥사이에 미세한 들뜸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 코트의 용도에 적합한 전용화를 착용하지 않을 시, 코트에 긁힘이나 찢어짐이 발생하여 수선비가 발생하고 이에 따른 관리의 어려움이 생깁니다. 또한, 기존 코트와는 달리 선수용 코트는 PVC재질을 사용하여 표면이 매끄럽습니다. 일반운동화나 슬리퍼를 착용할 경우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미끄러짐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당할 수 있으며, 코트의 수명이 오래가지 못합니다. 이러한 사유로 인하여 배드민턴 전용화(찰고무바닥 운동화)를 착용하고 이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용하시는분들의 안전과 시설물 보호를 위한 조치이오니 불편하시더라도 배드민턴 전용코트를 이용하실 때는 전용화를 착용한 후 입장하시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건강한 체육활동을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배드민턴장의 모든 코트는 시민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수용코트 또한 동호회분들을 위한 코트가 아니며,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만약 동호회가 독점으로 점유하여 사용하는 부분이 있다면 체육공원 현장관리자에게 이점을 명확히 전달하여 독점으로 점유하여 사용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하겠습니다.
오남체육공원은 축구장을 제외한 전 시설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남체육공원 축구장은 각종 행사 및 지역축구팀 경기, 동호회 축구경기 등으로 활용되며 운동장 자체는 유료로 운영하고 있기에 사전 대관 신청 후 사용료를 납부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대관 경기나 행사가 없을 시 무료로 운동장을 한 쪽면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 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오남체육문화센터 민병준(031-560-1223)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