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별내커뮤니티센터 신발장 소음, 바닥 물 해결 방법 -탓하지 맙시다.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9-10-31

신발장 소음이 거슬린다는 분이 많습니다. 


사실 저는 하나도 거슬리지 않습니다만,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왜 문을 꽝꽝 닫겠습니까?


민원이나, 답변을 보면 일부 회원님들이 협조를 안 한다고 하시는데, 

손이 자유롭지 못하니 신발을 꺼낸 채로 그대로 밀어 넣을 수밖에 없습니다.


왜 그럴 수밖에 없는지 생각해 보면 답은 간단합니다.


샤워실에서 나오면 신발을 꺼낼 동안 짐을 간단히 놔둘 곳을 만들어 두면 됩니다.

반대로 들어갈 때도 마찬가지죠?


짐이 많을 경우 신발장 문 여는 것조차 힘이 듭니다.

그렇게 오래 서서 신발장 문을 열고 닫는데 시간을 들이면, 

당연히 샤워 바구니에서 물이 더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아무리 수건으로 용품을 다 닦고 나와도 바구니나 가방 기울이면 다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회원들의 성격과 협조가 부족한거로 몰아가지 맙시다.

(참고로 수업 후15분까지 대기 였는데, 이것을 없앤 것도 일부 회원탓으로 돌리는데, 역시 맘에 안듭니다. 뭐든지 탓입니다.)


동선을 잘 활용해서 잘 놔두시면 됩니다.

(마지막 남은 물기도 잘 흡수하고 높이와 동선이 잘 맞는거로 고민하면 됩니다.)


추가로,

안내데스크 앞쪽등 의자 옆이나 앞쪽에도 길게 한 줄 씩 물건 거치대를 두었으면 합니다.

의자가 항상 축축해집니다. 가방을 잠깐 올려도 민폐를 끼치는 것 같아서 힘드네요.


그리고,

남자 샤워실에 바구니 선반 추가등 지난번에 다시 한번 더 제기한 여러 가지 문제들 왜 아직도 해결 안 되나요?

몇 달 만에 같은 글을 썼었고 그 뒤로 또 한 달이 지났습니다.

샤워실 선반은 바로 추가 하겠다고 해놓고 또 한 달이 지났습니다. 합리적인 이유가 정말 궁금하네요.

총 몇 달을 더 끌건지 정말 궁금합니다?


전화사절.

답변 : 신발장 소음, 바닥 물 해결 방법 -탓하지 맙시다.
담당시설 : NCUC13 담당부서 : 별내커뮤니티센터 등록일자 : 2019-11-04

안녕하세요. 회원님께서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신발장 소음과 관련하여 1차적으로 소음방지 패드를 부착하여 조치하였으나, 효과가 미미한 실정입니다.

회원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신발을 넣고 뺄 때 소지품을 잠시 놔둘 수 있는 곳을 검토하였으나, 동선과 협소한 장소 문제로 여의치가 않은 상태입니다.

 

또한, 추가로 건의하신 안내데스크 및 휴게의자 주변의 소지품 거치대 설치는 회원들의 이동에 불편을 줄 뿐만 아니라, 거치대에 부딪치는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추가적인 검토를 필요합니다.

 

현실적으로 이러한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는 없으나, 저희센터에서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샤워실 선반 추가는 당초 즉시 설치하려 했으나, 이용고객 동선에 불편이 예상되어 다른 방법을 강구하다 보니 선반 설치가 잠시 지연되었습니다. 현재 선반은 발주를 완료하였으며, 납품이 되는 즉시 바로 설치토록 하겠습니다.

 

회원님께서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저희 별내커뮤니티센터에 지속적인 관심과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우리센터 담당자(560-144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