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18분 도착인데 왜 27분이 넘어서야 별내별가람에 도착하나요?진접에서 출발해서 별내별가람까지 오는게 왜 지연이 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갑니다 다른 역사는 뭐 사람들이 붐비거나 어찌저찌 이유로 지연이 된다 하지만 진접에서 별내별가람까지 오는데 왜 늦는거죠?왜?아침마다 자꾸 지연이 되는데 시간표는 왜 만들어 놓으신건가요?????지연의 이유가 무엇인가요 시간표대로 운영 안 하실거면 왜 만들어 놓으신건지 궁금합니다 매번 자꾸 이상한 이유로 늦는데 그러면 아 늦는구나~하고 넘겨야 하나요?그럼 매번 회사 지각을 해야 할까요?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네요
진접선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진접선 열차 운영에 대한 불편사항”으로 이해되며, 4호선 열차 운영 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의견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서울교통공사 답변 내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서울교통공사열차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또한 열차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정중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4호선 열차지연으로 인한 불편사항”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28일 귀하께서 기다리시던 제4053열차(09:18)는 별내별가람역에 09:27:39도착 09:28:19출발로 약 10분 지연 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4호선 열차는 사당역이나 안산역 혹은 오이도역을 출발하여 당고개(또는 진접)역까지 운행 후, 회차선에서 앞뒤 운전실을 교대하여 다시 사당(또는 오이도)방면으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해당열차는 하선운행(사당방면) 전 상선운행(진접방면) 시, 주요 도심지와 환승역에서 승객 승하차로 인한 정차시간 초과로 종착역인 진접역에 약 10분 지연 도착하였습니다. 이 영향으로 회차 후 약 10분 늦게 출발하여 해당역에 지연 도착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열차지연은 주로 도심지와 혼잡역에서 승객 승하차 시간이 초과되어 발생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상황(응급환자발생, 객실민원처리, 승강장 안전문 장애, 차량고장 등)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연을 해소하기 위한 확실한 방안은 경유노선 신설 등으로 고객을 분산시키는 것이나, 이것은 많은 예산과 시간이 소요되어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지연을 최소한으로 감소시키기 위해, 지연관련 민원을 분석하여 관제사에게는 지연이 많이 발생하는 시간대와 구간에 집중적인 통제를 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승무원에게는 승객이 적은 역에서 출입문 취급시간을 최대한 감소시키고 회복운전을 하도록, 기타부서에는 시설물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점검 시행을 지시하고 있습니다. 열차 지연은 단기간에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노력과 연구를 통해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불편사항에 대해 명쾌한 해결책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제1관제센터 이승미 (02-6110-5925)로 전화 주시면 민원처리절차에 따라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진접선 열차 운행에 관한 사항은 4호선 열차 운영 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답변 사항이므로, 서울교통공사 콜센터 ☎1577-1234로 전화 혹은 문자하시거나 서울교통공사 고객의 소리에 문의하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서울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https://www.seoulmetro.co.kr:444/kr/page.do?menuIdx=376#; 진접선 시설물 운영 관련 문의사항은 남양주도시공사 역사운영팀 민원 담당자(☎031-560-1413)에게 전화 주시면 민원처리 절차에 따라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