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호평체육문화센터 수영장 수질 문제
작성자 : 최지영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0-12-13
홈피가 개편이 되었나보네요 기존 자유게시판 및 고객의소리가 모두 없어졌네요
열람이 도움이 되었는데 좀 아쉽군요.

수영장을 일요일에 12시경 자유수영을 하는데 몇몇 아주머니들이 모여서 수질에 대해 논의를 하시길래,
무슨 내용인가 들어보니

수영장 물을 2년에 한번 간다 -_-
수영장에 어린 아가들이 응가를 한다 -_- (심지어 둥둥 물에 섞여서 운동 그만하고 나가야겠다)
락스를 넣지 않고 소금으로 간을 한다 -_-

는 등의 확인되지 않은 정보들을 공유하고 계시더군요

물론, 당일 물의 상태는 정말 너무 심각했습니다. 설사 그 말들이 사실이 아니더라도, 믿을 수 있을 정도로
수질이 너무 좋지 않았습니다. 

머리카락이며, 응가색 부유물질 등이 범벅이 된 수영장에서 더 이상 운동이고 뭐고 할 생각이 않들더군요.

도대체, 그 많은 인원들을 감당할 정도의 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시는지, 공지도 전혀 없고....

개인적으로나마, 수영의 즐거움이 반감된 하루였고, 
문제의 사안이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앞으로의 이용여부에 대해서도 많이 망설여질테지요? 
저 한사람이야 이렇게 생각하고 지나가면 그만이지만, 문제는 다수의 회원들이 느끼는 것은 비슷하답니다.
한 사람이 모여 두사람.. 다수가 되고, 그렇게 되면 머지 않아 소문 때문에라도 이용객이 많이 줄겠지요.

그냥 다른 수영장 가도 좋겠지만 호평 주민으로서 다른 먼 곳까지 탄소 유발하며 갈 필요있겠습니까

아무쪼록 개선의 의지와 액션을 취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많은 인원이 집중되는 곳이니만큼 위생 문제 신경도 그만큼 해주셔야 할 것이고요
예산안의 문제가 있더라도 위생문제가 개선이 되는 사안인만큼 \'빠른 시일내\' 좀 더 강력한 쇄신안이 필요할 듯 합니다. 

호평 문화체육센터를 사랑하는 회원으로서 수영장 일은 안타까웠습니다. 
운영 관리에 신경을 더 써주세요. 


 

답변 : [re]수영장 수질 문제
담당시설 : - 담당부서 : - 등록일자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수영장 물은 전체적으로 년 1회 교체를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올해 9월달에 전체 교체를 
    실시하였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매주 30톤씩 월 120톤(전체 수영장 물의 약 1/4)의 물을 교체하고 
    있습니다. 
2. 우리센터에서는 수영장 물 관리를 위하여 락스는 사용하지 않으며 대신 혼합살균제 발생기를 채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혼합살균제 발생기는 인체에 해로울 수 있는 화학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환경 친화적인 수영장 살균방식으로서 최소 한의 소금을 이용·전기분해하여 혼합 살균물질을 생성하고 
    정화하는 시스템입니다. 
3. 머리카락 및 각종 부유물질은 집모기 및 수영장 자동로봇 청소기를 통하여 제거 하고 있으며, 미처 제거
    되지 못한 부유물질은 확인하여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시설관리팀(☎031-560-1276)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