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남양주도시공사 오남역 열차 지연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3-12-13

9시에서 11시 사이에 오남역 사당행 열차를 매일 이용하여 출근하는 직장인입니다.

열차 결함이나 안전 사고로 인한 지연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열차 시간 전에 미리 안내 방송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11월 28일 - 11시 17분 열차를 이용하려 하였으나, 다음 열차 시간인 38분이 되었음에도 열차가 오지 않음. 45분에 안내 방송.

12월 4일 - 10시 38분 열차를 이용하려 하였으나 제 시간에 열차가 오지 않음. 3분 뒤 안내방송 -> 열차 교체로 인해 당고개에서 하차 안내 방송

12월 13일 - 9시 44분 열차를 이용하려 하였으나, 45분에 열차 문제로 인해 지연 안내 방송 -> 53분 도착


이 전에도 종종 있는 일이었습니다. 이 또한 사람이 하는 일이고 항상 수고하시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중교통은 시민의 발인만큼 열차 지연시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미리 안내방송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 오남역 열차 지연
담당시설 : 담당부서 : 역사운영팀 등록일자 : 2023-12-19

진접선 운행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진접선 지연 안내 방송 불편사항”에 관한 내용으로 이해되며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먼저 진접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우리공사에서는 진접선 열차 지연이 5분 이상 발생시 안내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열차 운행은 승강장 안전문 및 열차출입문 취급, 승하차 인원의 과밀 등의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지연이 될수 있는 상황으로 역무실에서 열차 위치는 서울교통공사에서 제공되는 열차운행 정보로 파악하고 있으며, 서울구간, 진접선 구간의 정확한 열차의 출발 시간을 알 수 없는 부분으로 미리 안내 방송을 할 경우 혼선이 생길 수 있어 관제나 열차기관사 측에서 전달된 명확한 사항에 한하여 지연방송을 시행할 수밖에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정확한 열차 운행 시간은 4호선 열차 운행 기관인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및 서울교통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또타 앱을 통하여 실시간 운행사항을 확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남양주도시공사 역사운영팀 민원담당자(☎031-560-1413)에게 전화주시면 민원처리절차에 따라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