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남양주도시공사 모바일 페이(삼성, 페이코등) 결제 및 회원편의 사항 배려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1-02-08

키오스크로 모바일 결제 가능 한가요? 

- NFC 및 바코드 결제 

(삼성페이, 페이코, 원큐페이등등)

바코드 입력 하는 곳은 있던데,

모바일 회원증인 것 같고,


된다면,

방법을 자세히 알려 주세요~

공지도 해주시고~


안 된다면,

되게 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너무 너무 불편해서 짐 하나라도 줄여야겠습니다.


공사에서 

구매한지 1년도 안된 

최신 장비이니 

설마 안 될리가 없겠죠??


수영장 다니는 분들

손에는 항상 

무거운 짐 가득인데...


한 손으로,

손 소독하고,

휴대폰 꺼내서 큐알코드 찍고, 

지갑 꺼내서 신분증 보여주고,

신분증 넣고,

회원카드 꺼내고,

신용카드 꺼내서 또 찍고,

신용카드 또 넣고,

영수증 찢어 버리고,

손 소독하고..


너무 많은 프로세스 아닌가요?


신분증 확인을 

이미 키오스크에서 주민번호 다 넣고 하고 있는데,

불필요하게 왜 하는지에 대해 문의 했지만,

편의에 의함이라고 대답 하셨는데...


주민번호 외워서 오는 사람 방지 때문인지,

행정 감면 서비스가 필요 한 분들을 위한 행정 편의 때문인지(그렇다면 이 분들은 따로 창구에서 하면 되는데)

그냥 기존 프로세스 변경 하기 싫고 편하게 업무 하려고 통합한 건지,


사용자들에 대한 편의와 배려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주민 번호 앞자리라도 가려 달라고 해도,

편의상 어쩔 수 없다는 답변도 이해가 안되고~


수업시간에는

발권하면 영수증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으면서,

왜 자유수영에는 영수증 나오지 않게 해달라고 해도 안해주는지,

종이값도 아깝고~ 찢어 버리는 정보도 아까운데~


여러모로

불편함이 많습니다.


전화사절.

답변 : 모바일 페이(삼성, 페이코등) 결제 및 회원편의 사항 배려
담당시설 : 담당부서 : 등록일자 : 2021-02-16

안녕하세요. 도시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사항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모바일 결제 관련입니다. 공사에서 운영중인 무인발권기는 카드리더기쪽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NFC방식의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삼성페이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회원분들께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결제 수단 및 방법을 무인발권기 옆에 별도로 게첨토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신분증 확인 관련입니다. 공사가 운영중인 체육시설은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남양주시 관내시민에 한하여 제한 운영하고 있는 관계로

부득이하게 센터 입구에서 신분증 확인을 하고 있었으나, 무인발권기 기능개선으로 관내시민에 한해서만 결제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별도의 신분증 확인 절차를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 주민등록번호 마스킹 처리 및 영수증 출력 관련입니다. 현재 설치된 무인발권기는 회원관리시스템 정보를 그대로 불러오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주민번호 앞 6자리를 마스킹 처리 할 수 없으나, 해당부분의 폰트 색상과 크기를 조정하여 가독성을 낮추는 조치를 완료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유수영 입장 시에는 프로그램(강습)입장과 다르게 결제프로세스가 매번 수반되므로 영수증 및 락카번호가 지류로 출력되도록 설계되어 있으나, 회원관리시스템 및 무인발권기 일괄 개선 시 영수증 출력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토록 하겠습니다.

 

기타 무인발권기 관련 문의사항은 기획예산팀 담당자(031-560-1044), 운영 관련 문의사항은 운영총괄팀 담당자(031-560-1231)에게 문의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