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진접선 4호선 좀 제발 어떻게 해주세요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4-12-10

좋은 일로 글 남기고싶은데 화가 나서 글 씁니다.


출근시간 아무리 여유있게 나가도 4호선 지연이랑 연착때문에 항상 늦어요

별내별가람에서 탑승하는데 도대체 진접에서 3정거장 오는게 왜 지연되는지도 모르겠고

앞차 간격 조정까지는 이해하는데 정류장마다 조정을 하면 

버스말고 지하철 타는 의미가 있나요? 

시간 맞춰서 타고 시간 맞춰서 내리려고 지하철을 타는건데 진짜 4호선 탈때마다 화가 납니다


그리고 퇴근시간 잠깐이라도 진접행 증설해주세요

맨날 당고개행 5-6대 보내고 진접행 타는 게 정상인가요..?


그렇다고 당고개에서 별내 가는 버스가 두대라도 있는 것도 아니고 딱 한대..

진짜 화가 나네요

답변 : 4호선 좀 제발 어떻게 해주세요
담당시설 : 담당부서 : 진접선운영부 등록일자 : 2024-12-10

안녕하십니까, 진접선 차량 배차 및 운행 문제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열차의 지연이 발생하는 이유는 경우 서울 도심지와 환승역의 승객 승하차로 인한 정차시간 지연에 따라 종착역인 진접역까지 이어지는 것입니다. 열차의 운행과 관련한 사항은 서울교통공사의 소관사항으로 명확한 답변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고객님의 진접선 배차간격 조정(증차) 요청에 관하여 남양주시청의 의견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남양주 시청의 답변 내용

1.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민원내용: 진접선 배차간격 조정(증차)요청

회신내용

-우리시에서도 시민들의 철도이용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깊이 공감하고 있으나, 진접선 운행횟수는 기본계획 수립시 이용수요 및 혼잡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된 사항으로 진접선 구간은 현재 운행횟수를 기준으로 혼잡도가 매우 낮은 실정입니다.

-또한 운행횟수 증가를 위해서는 운영비용(열차구매, 인건비 등)이 필수적으로 동반되므로 연간250억원이상 운영비 손실을 우리시가 전액 부담하고 있는 실정에서 이용수요 증가 등 여건변화 없이는 운행횟수 증대가 어려운 점 이해하여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우리시에서는 철도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열차이용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서울교통공사와 지속적인 협의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교통정책과 철도운영팀(031-590-0970)에게 문의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접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다시 한번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나 진접선 역사 운영과 관련한 추가 문의 사항은 남양주도시공사 진접선운영부(031-560-1416)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