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역시 호평체육문화센터를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우연치 않게 홈페이지를 들어와보니 너무 이해 할 수도 없고, 이치에도 맞지 않는 글이 있어 이렇게 한 자 적어봅니다. 참고로 저는 홍종진 선생님의 수업을 들어본 적도 없고, 개인적으로 아는바가 없는 사람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감정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 선생님에 대한 평가가 극과 극을 달린다는 것. 그러한 사실들을 호평체육문화센타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과반수 이상이 알고 있다는 사실.. 물론, 센타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들이 다 좋아할 수는 없지만, 극과 극이라는 것은 선생님의 처신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일 뿐 입니다. 제가 알기로 글을 올리신 두분은 마스터즈반 일원으로 알고 있는데요. 두분은 객관적과 주관적 이란 말이 무슨 뜻인지 알고 사용하시는건지 의문이 들더군요. 객관적이란, 어떠한 판단의 근거가 자신의 생각과 상관없이 제 3자의 눈으로 대상을 바라보는 것이 객관적입니다. 그럼 주관적이란, 자신의 생각을 기초로한 견해나 관점을 주관적이라 하지요. 그럼 마스터즈반 일원이 그 반의 문제제기에 어떻게 객관적인 입장으로 바라볼 수 있을까요? 두 글다 민원인 개인적인 감정으로, 민원을 내신거라 하셨는데 제가 보기엔 오히려 두분께서 마스터즈반 홍종진 선생님과의 친분으로 이번 신입회원 영입에 대한 홍종진 선생님의 판단과 행동을 옹호하는 수단으로 지극히 주관적인 글을 올리신 것 같은데 아닌가요? 제가 의문을 제기하는것은, 1) 능력의 차이와 인성? 회원간의 융합적 부분? 신입회원들의 능력은 전 잘 모르겠습니다만, 저 뿐만 아니라 다수의 회원들이 아는 바로는 기존타임 수업에서 회원들과의 불협화음으로 반 변경을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인성과 회원과의 융합부분을 운운하는 것은 좀 우습네요. 2) 마스터즈반 특성상 회원영입은 개인적인 감정으로 들여보내고 내보내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고 말씀하셨는데, 저와 같이 마스터즈반과 전혀 연관이 없는 사람들의 시각으로 볼 때, 그 반에 대한 평가는 조금 다릅니다. 단 예로, 홍종진 선생님을 비롯하여 마스터즈반 회원들과의 친분으로 그 반에 들어올 것을 권유하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요. 아니라고 답하신다면 할 말은 없지만 그 답에 대한 신뢰도는 없을겁니다. 마지막으로, 3) 이것은 첫번째 질문자 최○○님의 질문에 더불어 저의 추가적인 의문입니다. 원래 규정상 반 변경은 15일 이후에는 안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떻해서 20일 이후에 반 변경을 할 수 있었는지? 원칙과 규칙을 무시하면서 반 변경을 한 것은 홍선생님의 월권과 특혜가 아님 무엇인가요? 이렇듯, 분명 문제가 있는 부분에 문제 제기를 한 것을 마스터즈반 일원이 그것에 대한 반박의 글을 다는 것은 누가봐도 이치에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홍종진 선생님이 시켰을리는 만무하고 ... 회원들이 누가봐도 웃기는 글을 올린 부분을 담당선생님이신 홍종진 선생님은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문제제기한 분을 주관적인 생각으로 글을 올린 것이라고 몰고가는 두분이야말로 좀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셔야 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의아니게 남양주 도시공사 홈페이지가 호평문화센타 회원들간의 논쟁의 장소가 되어버린 것 같아 이런 글을 올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옳고 그른것은 가려야 할 것 같아서요. 죄송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님의 깊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말씀주신 마스터즈반 운영과 관련하여 고객의 소리 924번(호평 마스터반의 입단기준에 대한 의문)에 답변드린바와 같이
입단기준 및 반변경 기간 등을 사전공지하여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문의 사항은 호평체육문화센터 이지선(☎031-560-1278)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