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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소리


남양주도시공사 4호선 진접행 열차의 시간표가 맞지않습니다
작성자 : 김유리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3-03-10

카카오맵, 네이버맵으로 정해진 시간표의 지하철 도착시간을 확인해도 현장이랑 다르게 움직여 출근 퇴근 시간이 변동적입니다. 

관련 사항 시정 부탁드립니다. 

답변 : 4호선 진접행 열차의 시간표가 맞지않습니다
담당시설 : 진접선 담당부서 : 역사운영팀 등록일자 : 2023-03-21

진접선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진접선 열차운행에 대한 불편사항으로 4호선 열차 운영기관인 서울교통공사로 회신을 요청하였으며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서울교통공사 민원 답변내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서울교통공사열차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또한 열차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정중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4호선 열차운행에 관한 불편사항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일 특이 사항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며, 귀하께서 승차하신 열차는 주요 도심지와 환승역에서 고객 밀집으로 인해 승객 승하차 시간이 초과되어 지연이 발생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일반적인 열차지연의 경우 대부분이 도심지역 및 주요 환승역에서 승하차 시간초과로 계획된 정차시간보다 증가하며 발생하고, 그 외에 다양한 상황발생(응급환자, 객실민원처리, 출입문 및 승강장안전문 장애 등)으로도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연을 해소하기 위한 확실한 방안은 경유노선 신설 등으로 고객을 분산시키는 것이나, 이것은 많은 예산과 시간이 소요되어 빠른 시일내에 해결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지연을 최소한으로 감소시키기 위해, 지연관련 민원 내용을 분석하여 승무원에게는 승객이 적은 역에서 출입문 취급시간을 최대한 감소시키고 회복운전을 하라는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제사에게는 지연이 많이 발생하는 시간대와 구간에 집중적인 통제를 하도록, 기타부서에는 시설물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시 안전관리점검 시행을 지시하고 있습니다.

 

열차 지연은 단기간에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노력과 연구를 통해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불편사항에 대해 명쾌한 해결책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제1관제센터 이승미 (02-6110-5925)로 전화 주시면 민원처리절차에 따라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진접선 열차운행에 관한 사항은 4호선 열차운영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답변 사항으로 서울교통공사 콜센터 1577-1234로 전화 혹은 문자 하시면 빠르게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진접선 역사운영 관련 추가 문의사항은 남양주도시공사 역사운영팀 민원담당자(031-560-1411)에게 전화 주시면 민원처리절차에 따라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