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자유수영 12시 타임 오리발레인을 이용해보니 토요일이나 일요일이나 10~15명 가량의 지인들로 구성된 단체들이 사실상 전용하는 상태로 타 개별 회원이 이용하기 어려움.
본인들은 타 회원을 배려하면서 이용한다고 생각하겠지만, 자전거 동호회와 유사하게 기차처럼 긴 행렬을 이루면서 고속수영을 하여 그들이 영법을 진행하는 중에는 타 회원들이 편하게 수영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고 충돌의 위험도 있음. 단체는 동시에 수영하고 동시에 휴식하기 때문에 휴식 중에는 레인 한쪽 끝에서 두 줄로 긴 대열을 형성하고 있어 타 회원들은 턴 하고 나오는 동안 수많은 시선을 한 몸에 받으며 마치 자세나 실력을 평가받는 듯한 느낌이 들게 됨.
이에 대한 손쉬운 해법은 "레인 대여" 방식 도입임. 이미 많은 수영장들이 이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음. 특정레인을 해당시간대에 대여한 단체가 독점적으로 사용하게 하는 것이 그 단체도 편하고 개별 회원들도 일반 레인을 제대로 이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함. 본 방식 도입 후 레인 대여를 하지 않고 단체 수영을 실시하는 것은 센터 이용 규정 위반으로 처리하면 될 것임.
차선책은 그다지 권장하고 싶지 않지만 당일 안전요원이 특정 레인에 과도하게 많은 이용객이 몰리면 가변적으로 레인을 조정하는 것임. 예를 들어 고급이나 상급레인에 이용객이 거의 없다면 그 두 레인은 통합하고 오리발 레인을 확장하는 것임. 허나 이 경우 그 단체가 팀을 둘로 쪼개어 동일한 패턴을 확장된 레인에서 실행하면 효과는 거의 없게 됨. 안전요원이 단체의 리더에게 단일 레인 사용을 촉구하는 수준으로나 조치하게 될 것임.
휴관 기간중에 운영진간 논의가 이루어져 개선책이 마련되기를 희망함.
전화 수신불능.
안녕하십니까?
별내커뮤니티센터 자유수영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건의하시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오리발레인의 독점적 사용에 대한 단체 행동은 안전요원을 통하여 계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수영장 프로그램 운영시간 내 일반 이용객의 레인대여는 불가함을 안내드리며, 특히 주말의 경우 이용객이 많아 레인대여는 어려운 상태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별내커뮤니티센터 수영장은 남양주시 유일한 50m 수영장으로써 주말 자유수영 이용고객이 꾸준히 증가(입장정원 마감)하고 있어 오리발레인 확대 운영에 어려움이 있음을 고객님의 이해와 협조부탁드립니다. 향후 주말 자유수영 이용현황 등을 고려하여 오리발레인 운영방법(오리발레인 정원제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별내커뮤니티센터 담당자(031-560-1443)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