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체육문화센타 자유이용을 하는 1인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정규수강이 없는 관계로 자유이용을 하면서 일일입장권을 끊고 들어갑니다. 이때 일일입장권을 끊는 기계의 모니터에 이용자의 정보가 너무 적나라하게 표시되며 누가봐도 쉽게 보입니다. 모니터가 크고 정면을 향하고있어 가릴래야 가릴수도 없습니다. 뒤에 줄서서 기다리고 있으면 본의 아니게 앞의 사람것이 보입니다. 무엇을 염려하는지 한번해보시면 알것입니다. 공기관이니 개인의 소중한 정보보호에 관심을 갖고 빠른시일안에 기계의 위치등을 조절하여 개인정보노출이 없도록 개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남양주도시공사 체육시설 이용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의해주신 사항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인발권기를 통한 일일입장 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노출 관련입니다.
회원분이신 경우, 무인발권기에 RFID카드 및 모바일바코드를 인식하면 성함과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가 화면에 출력되면서 뒤7자리(*모양 마스킹 처리)를 추가로 입력하여 행정감면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때, 회원님께서 숫자 키패드를 이용하여 주민등록번호 뒤7자리를 입력하시는 과정에서 개인정보 노출을 우려하시는 것 같습니다.
먼저 현수막을 이용하여 대기하시는 회원님들에게 무인발권기 화면이 보이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현재 현수막을 제작중에 있으며, 금주 중에는 설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의해주신 무인발권기의 위치 재조정 또한 검토하였으나, 통신선 배치로 인해 현 위치에서 이동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저희 공사에서는 무인발권기 도입 시 전 연령대의 회원분들의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키패드를 크게 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회원님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인정보 측면을 충분히 고려한 후 무인발권기 화면에 나타나는 숫자키패드의 크기를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기타 무인발권기 관련 문의사항은 기획예산팀 담당자(031-560-1044)에게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