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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소리


화도체육문화센터 외주업체(기구필라테스) 담당자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 김영임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0-01-02

센터에서는 외주업체 관리 메뉴얼이 어떻게 되나요?

 

2019 7 신설된 매주 , 새벽 6 기구필라테스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7,8 동안 강사의 잦은 지각무단결근으로 인해 업체측으로 부터 재발방지 약속을 받고 당일분 수업료를 환불받았습니다.

센터측에서는 어떠한 연락도 사과도 없이 업체에게만 책임을 넘겼습니다.

외주 업체를 관리 감독해야 하는 센터는 아무런 책임이 없는 걸까요?

굉장히 불쾌한 처리 과정을 겪어야 했고신설된지 얼마 안되 미흡한거라 생각하고 넘어갔습니다.

 

9 사전 고지 없이 강사가 바뀌었고, 12월까지는 무난하게 수업을 들을수 있었습니다.

강사의 개인사정으로 인해 2020 1월부터 강사가 바뀐다고 고지 받았습니다.

1 2일은 대타강사가 들어온다 하여 잦은 강사변경으로 관리의 미흡함이 느껴졌지만회원으로서 따르는  외에는  없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오늘, 2020 1 2.

강의실 앞에서 15분간 기다려도 대타강사가 오지 않았습니다데스크에 문의 하니,

대타강사가 처음 오는 길이라 길을   들었다며 수업시간 20분정도 늦을것 같다 했습니다.

새벽 5시부터 일어나 나온것이라 20 늦더라도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어 6 25분까지 기다렸으나 대타강사는 오지 않았습니다.

 

새해  강의를 허망하게 듣지 못하고어찌해야 하나 센터에 있는데,

7 1 필라테스 강사라고 열쇠를 받으러  사람을 만나게 됐습니다.

오늘 오기로  대타강사인데 7-9 수업 진행으로 왔다했습니다.

 

그럼 6 수업은요?

 잘못들어 20 늦는 다는 사람은 누구였을까요?

 거짓말을 하는 것일까요?

거짓말을 해서  상황만 모면하면 되는건가요?

 

센터에서 선정한 외주업체에서 하는 강의를 들으면회원은 어떠한 보호도 받지 못하는 건가요?

업체에서 강사관리를 못해서 발생되는 피해를 고스란히 회원만 받아야 하나요?

 

환불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환불해드릴께요  끝날 문제가 아닙니다.

언제든 강사는 안나올수 있고  피해는 고스란히 회원에게 돌아옵니다.

환불로 처리  문제인가요?

 시간에 대한 보상은 어떻게 환산하시는데요?

수업료 돌려주면 끝인가요?

 

강사가 바뀌어도대타강사가 들어와도강사에 대한 최소한의 프로필도 모른채 일방적으로 수업을 들을수 밖에 없습니다.

강사가 안나오면 수업도 듣지 못한채 시간만 버리고   밖에 없습니다.

 

화도센터에 묻습니다.

외주업체 관리 담당자가 계신가요?

계시다면 업체 책임으로 전가 하는  말고센터에서 어떠한 메뉴얼로 외주업체 관리를 하고 있나요?

강사관리 미흡으로 인해 이와 같은 일이 생겼을때 센터에서 회원에게 어떠한 조치를 해야 하는지 메뉴얼에 나와 있는데로 알려주세요.

업체관리는 센터의 책임이자 책무입니다.

이러한 일이 생겼을시 외주업체는 어떠한 조치를 받게되나요?

가장 기본이어야  강사관리가 되지 않고,

그러한 외주업체를 관리해야할 센터에서는 방관만 하고 있습니다.

 피해는 남양주시를 믿고 등록한 회원들에게 모두 돌아가고 있고요.

 

 내려달라는 전화 받고 싶지 않습니다.

말뿐인 사과 전화 받고 싶지 않습니다.

외주업체랑 얘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남양주시에서 운영하는 체육센터에 등록한 것이지 개인이 운영하는 곳에 등록한 것이 아닙니다.

센터의 불성실한 관리로 인해 더이상 피해 받고 싶지 않습니다.


1. 강사관리 미흡으로 인해,

수업진행이 안된 경우 회원에 대해 어떤 조치를 하는지 알려주세요.

 조치에 대한 근거 자료 제시해주세요.

 

2. 강사관리 미흡에 대한 외주업체는 어떻게 관리되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에 관한 근거 자료 제시해주세요.



답변 : 외주업체(기구필라테스) 담당자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담당시설 : NCUC09 담당부서 : 화도체육문화센터 등록일자 : 2020-01-07

화도체육문화센터 기구 필라테스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님, 항상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희망과 기대로 맞은 새해 첫날부터 이용에 불편함을 끼쳐 드린 점 사과 말씀드립니다. 확인 결과 강사 관리 미흡이라고 지적해 주신 부분은 담당자와 강사 간 의사소통에 문제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센터와 위탁업체 계약 내용 중 “수탁자”는 위탁 프로그램 운영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인력관리(강사 급여 체납, 강사 친절교육, 강사 충원 등)에 대한 일체의 모든 책임을 지며, 강사에 대해 민원이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강사를 즉시 교체하여야 한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계약 내용을 순조롭게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수업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사전 공지하여 불편함을 없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께 불편함 끼쳐 드린 점 마음 깊이 고개 숙여 다시 한번 사과 말씀드립니다.

바쁘신 시간에 이렇게 관심 가져 주신 점 감사드리며 추후 위에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다시 한번 점검하고 확인하여 실망시켜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031-560-129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