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 커뮤니티센터와 에코랜드 이용중입니다..
평소 별내 커뮤니티에 비해 에코랜드가 싼맛이 덜했긴 했었는데
얼마전부터 짠맛이 안나고..
이상하고 기분나쁜 약품맛이 납니다...
특별한 공지는 없었던것 같은데..
아이들 데리고 왔다갔다하는데 너무 불안합니다..
물관리 방법변동사항이 있으면 미리 공지해주셨으면 합니다..
에코랜드 수영장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에코랜드 수영장은 에코랜드 수영장은 차아염소산을 직접 주입하는 방법과 달리, 소금을 전기분해한 후 발생되는 혼합살균제를 투입하여, 수영장 물을 소독 후 순환공급하고 있으며, 잔류염소는 체육시설의 설치ㆍ이용에 관한 법률 의한 기준(0.4~1.0ppm)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즉, 소독을 위한 약품공급이 전혀 필요 없는 시스템이며, 전기분해 시 적정수준으로 발생되는 유리잔류 염소(염소이온)를 공급하여 수영장 물로 인한 인체의 자극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소금을 이용한 친환경 방식이기는 하지만 살균물질에서 락스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입수 전 샤워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인체 분비물(땀 등)과 결합하여 냄새가 다소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시간 내 공조기 가동을 통해 실외 공기를 내부로 계속 해서 유입시키고 있으며, 수영장 물은 복합여과기를 통해 24시간 순환여과하고 영업이 끝난 후 수중청소기로 이물질을 제거하여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주말에 즐거운 체육활동이 되었어야하는데 수질로 인한 불편함을 끼치게 되어 송구스런 마음 전합니다.
말씀해 주신 회원님의 불편사항을 숙지하고 수영장 이용 에티켓을 적극 안내하여 깨끗한 수질 유지에 더욱 힘쓰는 에코랜드 수영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 민원담당자(560-1325)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