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토요일에 자유수영 이용했는데, 샤워안하고 입장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오는 엄마들 중에 아이들 샤워 시키지 않고 물만 묻혀서 입장시키는 경우를 정말 여럿 보았습니다.
아예 탈의실 부터 래시가드 입혀서 들어오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한 모녀는 탈의실부터 수영복을 입고 들어와 그대로 사우나 실에서 땀을 빼고 수영장으로 바로 내려가더라고요...
직접 얘기했다가 되려 화를 당할까봐 말도 못하고, 여사님께 말씀드리고 싶어 찾았지만 안계셔서 말씀드리지 못했습니다.
강습때는 그나마 인원도 많고 다들 잘 지키려고들 하는 분위기가 있는데,
주말 자유수영은 수강생 외 다른 사람들도 모두 이용 가능한데다 여사님도 안계시고, 워터파크처럼 생각하고 오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거 같고.. 그래서인지 이용매너가 잘 안지켜지는 것 같습니다.
주말 자유수영, 수질과 이용객 건강을 위해 구체적인 통제 방안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안녕하십니까. 와부체육문화센터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심에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께서 의견 주신 내용은 “수영장 이용 전 샤워 필수”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우리센터는 쾌적한 수영장 이용을 위해 전 직원이 샤워 후 수영장 이용과 관련하여 계도와 안내문 게시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여 탈의실에는 홍보용 스피커를 통해 기본 에티켓 방송도 송출하고 있으나 소리가 작다는 건의사항이 있어 음량 개선을 위해 장비를 교체중에 있으니 빠른 시일내 송출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일부 이용고객들은 직원들이 샤워 후 수영장 입장과 관련하여 계도 시 불친절한 민원으로 발생도 되고 있어 센터에서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다양한 홍보를 통해 쾌적한 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그 밖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와부체육문화센터 담당자(031-560-1262)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한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