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유아예체능단 폐단 반대합니다.
작성자 : 김성희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15-10-27
남양주시에 유일하게 한개 있는 남양주 유아예체능단입니다. 
남양주 유아예체능단에 아이를 입소시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었던건 남양주시민권리를 적극적으로 누린것이라 생각합니다. 당연히 7세까지 이 교육을 마칠수 있도록 관장님께서는 책임을 다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남양주청소년수련관의 관장님께서 재정상의 이유로   유아청소년교육사업을 포기하신다는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일입니다. 관장님께서도 말씀하셨듯이 유아는 미래의 청소년이고 이 유아들이 선택적인 교육을 받을 수있는 기회를 앗아가셔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남양주에서 유아체능단이 없어진다면 아이들은 예체능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조차 제공받지 못하게됩니다.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부탁드리고 또 부탁드립니다. 
유아예체능단은 남양주시에서 꼭 필요한 기관입니다.
답변 : 유아예체능단 폐단 반대합니다.
담당시설 : - 담당부서 : - 등록일자 :
 -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유아예체능단을 이용해주시는 학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16년도 유아예체능단 운영중단 결정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2016년도 유아예체능단 중단은 재정 문제만이 아닌 2015년도 수련시설 종합평가에 있어 청소년 전용공간이라는 항목 신설 및 한정된 재원으로 시설을 운영함에 있어 발생하는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된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 2013년부터 『정부의 보육료 무상지원』 정책에 따른 적자폭의 지속적인 증가로 2015년 유아예체능단 모집 시 최소인원 23명 미만 운영불가 및 교육은 1년과정임을 사전 학부모 동의서에 알린바 있습니다. 다만, 2015년도 단원모집 시 최소인원 23명이 접수됨에 따라 운영을 결정하였으나, 개강 시 23명 중 6명이 환불하여 결원이 발생되었음에도 불구 개강 시 등록된 단원들이 타 시설로 이동할 수 있는 기간이 아님을 감안하여 현재까지 진행되었습니다.
  ※ 유아예체능단 등록인원 현황 : 2013년도 2개반 32명,  2014년 22명, 2015년(현재) 18명)

 - 또한 2015년 안전한 시설운영을 모토로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수련관 평가지표 『청소년 활동공간 점유율』 항목을 신설하여 청소년수련시설 내 청소년활동 허가 공간이 다른 용도(유아예체능단 등)로 사용될 경우 허가 공간 유지율에 대한 점수감점 요인으로 교육부의 청소년수련관 이용지침(2014년 세월호 사고관련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우수등급 이상 시설이용)에 따라 학교와 연계하는 아쿠와조이 단체 수(水)체험, 자유학기제, 창의적체험활동, 교육복지사업 등 수많은 청소년수련관 본연의 사업에 지장이 될수 있습니다.

 - 위 사항 외 개관 7년차인 시설에 대한 유지보수 및 인건비 상승 등 예산이 해마다 증가되고 있으며, 특히, 2016년도에는 청소년수련관 내 아쿠와조이 시설노후(천정 등)로 2억원 이상이 투입되는 보수공사 등이 발생되는 바, 현실적으로 더 이상의 유아예체능단 운영을 중단할 수 밖에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유아예체능단에 깊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유아예체능단 운영을 중단할 수 밖에 없음을 헤아려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유아 방과후 스포츠교실 등 유아 스포츠 강좌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031-560-1532)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