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남양주도시공사 기초, 초급, 중급A,B, 상급A,B, 교정A,B, 고급, 마스터즈 별로 수강신청 따로 받기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2-04-21
수년 전 부터 
여러차례 건의 했지만,
아직도 전혀 고려 되지 않고 있는 부분 입니다.


1. 급수/ 반별 등록
전국 대부분의 수영장들이,
각 급수별로 반 별로 따로 등록을 받고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남양주만 
안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로 등록을 받아야,
특정 급수 및 반 별로 차별을 받지 않습니다.
100명 모집에 중급 이하에 70 명이 몰리고 상급 이상은 30명만 당첨 되고,
결국 중급 이하 70명 중 30명 정도만 수업 나오고, 
상급 이상 탈락한 사람은 매일 매일 빈자리 확인 하고, 실패 하고, 이런게 현실입니다.

급수/반 별로 등록 해야,
해당 인원 관리도 편하고 안정적이고,
수업의 지속성 그리고 커리큘럼등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왜 안하시는지 이유를 알 수가 없습니다.
단지, 지금껏 그래왔으니, 편의상으로 그런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1-1 
그리고, 
이렇게 관리 하려면,
지금처럼 반을 나누는게 아니라,

기초, 초급, 중급A,B 상급A,B, 교정 A,B, 고급/마스터즈 

이렇게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급수 별로 2레인씩 사용 하는 걸
따로 반을 만들어서 한 레인당 한 강사님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사 추가가 어렵다면,
위에서 언급한데로 급수 내에서도 반을 나누어서 등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확실한 레벨 차이가 나고 관리도 쉬워 집니다.
아주 느리신 분이 임의로 상위반에 등록하면,
강사 직권으로 취소하고 하위반으로 내려서 다시 등록 하게 해야 
수업의 만족도와 안정도가 생깁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한 바퀴를 늦게 들어 오시는 분들 때문에,
반/레인 관리가 어렵고, 내려 가라고 말 하기도 어렵고, 
회원분들의 만족도가 떨어집니다.

시행 초반에는
기존 강습회원들을 확실하게 나누어서 신규반으로 재등록 하고,
이후에는 신규로 들어 오시는 분들은 실력이 안되는데 상위로 등록하면 직권으로 취소해서 아래 반으로 등록 하게 하면 됩니다.

또한,
다양하게 반을 나누어야,
커리큘럼 별로 만족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상급이지만,
자세 교정을 위주로 하고 싶으면 교정반,
상급이지만,
고급 스킬 위주로 하고 싶으면 고급반
상급이지만,
체력 위주로 하고 싶으면 마스터즈 반 

다양해져야
회원들도 만족하고, 회원수도 늘어 나고, 참여도 늘어 납니다.

단순히,
레인이 몇개 있고,
강사가 몇명 있고,
거기에 맞추어서 배정 하시지 말고,

다양하게 
꾸며 줄 것을 요청합니다.

남양주가 
전국적으로 
아주 뒤쳐진 등록/강습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20세기 구시대적 유물입니다.

시스템을 잘 만들면,

사장도, 소장도, 직원도 편해지고,
강사도 편해지고,
회원도 편해지고,
모두가 편해지고 만족해집니다.


2. 마지막으로,
지난해 11월에 답변 등록시 문자 알림 기능 구축 완료 한다고 했는데,
왜 안되었는지요 ?
그리고, 글쓰기 편집 기능(굵게, 크게, 색깔, 문단등)이 다 사라졌는데 왜 그러셨는지 ? 
글쓰기도 글이 제대로 안써집니다. 

전화사절.
답변 : 기초, 초급, 중급A,B, 상급A,B, 교정A,B, 고급, 마스터즈 별로 수강신청 따로 받기
담당시설 :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담당부서 : 남양주체육문화센터팀 등록일자 : 2022-04-27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회원님의 의견대로 강습반 세분화시 센터별로 수영강사 추가배정이 7~9(새벽, 오후, 저녁 2~356명 이상이 추가되어 적자 폭이 더욱 커져 요금인상 등 또 다른 문제가 발생될수 있습니다.

- 공사에서는 남양주시민들의 이용 기회를 확대하고자 승급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남양주시 인구는 대략 735천명(2022. 3월 기준)으로 공사에서 운영중인 센터는 총 8(에코 수영장 포함), 정원은 센터당 평균 3천명으로 총 24,000명만 혜택을 보고 계십니다.

강습반을 세분화하면 강습 퀄리티는 향상 될 수도 있으나 개인이 생각하는 급수의 기준과 운영되고 있는 강습반의 기준이 다를 수 있고 이로 인해 신청한 강습반에 미 참여시 주변 강습반이 마감되면 오히려 환불만 가능하여 회원들의 이용기회가 사라지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 또한 시간별로 고객님들의 급수의 기준이 다를 수 있어 급수별로 신청 시 오히려 신청할 수 없는 시간대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예시: 초급반 마감 시 신청 불가, 현 운영방식은 2개반으로 운영 가능)

현재는 총 등록인원을 기준으로 매월 초 강습반을 배정하고 있어 오히려 환불이 적고 시민들의 강습 참여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 공사에서는 엘리트 선수 육성이 아닌 시민들의 생활체육 강습 기회 제공이 먼저라고 판단되어 현재 운영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니 많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리며, 강사들의 지도방법 등은 교육을 통해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 답변 완료 시 문자 알림 기능은 2021. 12월부터 운영되고 있었으나 일부 센터의 경우 시스템에 문제가 있어 문자 전송이 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시스템 점검을 통하여 문자 알림이 가능토록 조치하겠으며, 글쓰기 편집 기능 또한 해당 관리업체에 내용을 전달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031-560-1257)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