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내커뮤니티센터 회원입니다.
별내커뮤니티센터 민원 답변의 형식적이며 무성의한 답변에 문제제기합니다. 무엇보다도 사실파악을 제대로 하지 못했거나 인정하지 않는 상태에서 답변을 쓴 것 같습니다. 같은 문제에 대한 반복적인 민원(관련 민원 4638, 4639, 4640, 4645, 4652)으로 시간낭비하지 않도록 반드시 시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회원님께서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회원님께서 지적하신 호스는 청소용으로써 수시로 샤워장 및 화장실 청소를 위해 상시 비치해야 함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청소보관함을 조속히 설치하여 해당직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샤워장 및 화장실 청소를 "고압호수로" 매일 정확히 몇 번씩 하는지 궁금합니다. 여건상 수시로 고압호수로 청소하는 것이 가능하지도 적절하지도 않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없는 시간대가 없기 때문에 늘 회원이 사용할텐데, 그러면 회원들이 있는데서 고압호수를 쏘아댑니까? 고압호수를 사용하는 대대적인 청소는 개장 전과 폐장 후 딱 두 번 하는 것이 상식적이지 않나요? 특별한 경우에만 중간에 약식청소를 하는 것이고요. 늘상 고압호수로 청소를 해대는 다른 수영장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전 한 군데도 못 봤습니다. 다른 수영장은 물론이고 별내커뮤니티센터에서도 전 한 번도 못봤습니다. 화장실에 상시 비치해야할 이유도 명분도 없습니다. 고객 화장실이 아닌 적절한 장소에 이전 비치 바랍니다.
○ "우리공사의 직원 채용은 법과 규정을 준수하여 공정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절대로 친분이나 사적관계에 의하여 채용여부가 결정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민원 내용의 핵심을 빗겨가는 답변입니다. 제가 직원 채용과정을 문제삼은 이유는 직원들의 자질과 능력에 문제가 있으니 시정이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인정하고 시정하시면 됩니다. 남양주도시공사 직원은 준공무원이기 때문에 다른 사설 수영장보다 처우가 더 나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직무적합성이 높은 직원을 선별 채용할 수 있지 않나요? 가능하면, 자신의 업무에 즐겁게 최선을 다하는(편리함만 추구하지 않는) 직원을 채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개 무표정하고(화난 것 같은) 의무적으로 기계적으로 일하는 직원을 가까이 접하는 것이 그리 유쾌하지만은 않습니다.
○"시설이용에 불편을 드려 다시 한번 사과 말씀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별내커뮤니티센터 민원담당자(031-560-1441)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내용이 부실하니 형식적으로 들리는 고정 멘트입니다.
안녕하세요. 회원님의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회원님께서 말씀하신 청소도구는 고압호스가 아닌 일반 ‘고무재질의 청소용 호스’ 로써 수영장 개장 전 그리고 폐장 시에만 청소를 하는 것이 아니라 운영 중에도 회원들이 없을 경우, 샤워실과 화장실 청결을 위하여 수시로 물 청소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앞서 몇차례 말씀드렸듯이 청소도구함을 설치(12월 1일 예정)할 예정이며, 설치 후에도 청소도구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직원의 자질 향상과 업무능력 배양을 위하여 월 1회 직무교육 및 CS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시설을 이용하시는 회원님들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