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별내커뮤니티센터 전국의 거의 대부분 수영장이 수개월 전 부터 강습중인데, 왜 남양주만! 그리고 수영에만! 소극적인가요? 그럼 다른 강습은 왜 하고 있나요?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1-11-16

계속해서 똑같은 답변을 하시는게, 

언제나 우리는 회원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말만 되풀이 하시는데요,

전혀 객관적이지 않고 과학적이지 않은 변명일 뿐입니다.


수 차레 말씀 드렸지만,

남양주 보다 수백배 많은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서울(공공 올림픽수영장등)에서도 공공/사설 강습을 시작한지 수개월째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대부분의 수영장이 이미 강습중이고,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이런 이유 밖에 없을 것 같네요


1. 새로 오신 남양주 도시공사 사장님, 시장님(고위직 관료분들)이 수영을 싫어 하시나요 ?(코로나에 가장 위험하다는 미신적인 주변의 시선을 그대로 믿고 계신가요?) 

2. 새로 오신 남양주 도시공사 사장님, 시장님(고위직 관료분들)이 탁구, 에어로빅, 요가, 필라테스만 좋아 하시나요?


과학적으로나, 

객관적으로나,

수영장에서 감염된 경우가, 타 실내 체육 운동에서의 감염비율과는 비교 자체가 안됩니다.


이미 입증된 건데...

왜 수영만 강습을 하지 않고 항상 축소 운영에 축소만 하나요?


다른 강습은 이미 하면서~

그럼 요가, 탁구, 에어로빅, 댄스, 필라테스등도 강습이 아닌 자유 운동만 해야 하는게 합리적인게 아닌가요?


그냥 넘어 가려고 해도,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비상식적이며 비객관적이며, 비 논리적이며, 비 과학적인,

그냥 수영에 대해서만 적극 소극 행정일 뿐이라는 결과 밖에 나오지 않아서,

말되 안되는 말만 수년 째 하고 있어서, 정말 어이가 없어서 글을 남깁니다.


다시 한 번 더 물어 보겠습니다.

1. 남양주 시장님, 사장님 및 고위직 관료 분들께서 수영을 아주 아주 싫어 하시나요? 

1.1 수영에 대해 비 수영인들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감염장소라는 말도 안되는 미신적인 생각을 그대로 가지고 계신건가요?

1.2 그래서 그러한 주변의 비난을 조금도 느끼기 싫고 깨끗하고 싶고 그래서 아예 보수적으로 잡고 소극적 행정을 하시는 건가요?

2. 왜 다른 체육 수업과의 차별을 하시나요?

2.1. 그렇다면, 그에 대한 과학적, 객관적, 논리적, 합리적 근거는 뭔가요?

3. 강습을 재개 하면, 기존 강습을 그대로 이어나가면 되는데 지난번처럼 한 달씩 만들고 폐강하고 왜 그러시나요? 이것 역시 주변 사람들의 눈치, 정부, 시의 눈치 보면서 최고의 소극적 행정을 하겠다는건데, 왜 그러는 건가요?

3.1 좀 더 적극적으로 할 수는 없나요? 주52시간 시작할 때 부터, 시장님 바뀌고, 사장님 바뀌고 지속적으로 모든 업무가 너무 너무 관료 적이네요~ 남양주 도시공사만의 창의적인 사상을 가지고 적극적인 스마트 행정을 하시면 안되나요 ? 왜 뭍어 가시나요?


수영 강습비는 이자로 쌓이고 있고~


도데체 공사님들의 생각을 알 수 가 없네요~


어차피 달릴 답변은 아래와 같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 공사에서는 회원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아직도 전국적으로 2천명이 넘는 확진가가....  강습 재게에 대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곧..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른 문의 사항은...


전화 사절.

답변 : 전국의 거의 대부분 수영장이 수개월 전 부터 강습중인데, 왜 남양주만! 그리고 수영에만! 소극적인가요? 그럼 다른 강습은 왜 하고 있나요?
담당시설 : NCUC10 담당부서 : 별내커뮤니티센터 등록일자 : 2021-11-22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 우리공사에서는 고객님들의 수영 강습에 대한 요구를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수도권 내 타 공사·공단 공공체육시설 운영사항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중에 있습니다.

현재 수영 강습 운영과 관련하여 남양주시 인근 공공시설 25개소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자유수영 운영 16개소(64%), 정원을 축소하여 강습(특강 등)을 진행 중인 곳이 7개소(28%), 미운영 2개소(8%)로 조사 되었습니다.

영 강습을 진행하는 시설의 경우 예전과 같이 정상 운영에는 못 미치는 정원으로 강습과 자유수영을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언제든지 휴관 또는 자유수영으로 전환 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 우리센터도 고객님들이 요구를 해소하고자 2021. 12월부터 수영특강을 검토하였으나 정부의 기본방역 지침인 실내체육시설 내 탈의실 마스크 착용 의무화, 샤워실 한칸 띄우기 사용 등 이용제한 및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3,000명이 넘게 확산세도 꺽이지 않고 있어, 부득이 2022년 1월 수영특강 운영을 확정하여 준비중에 있으니 많은 양해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12월 초에 홈페이지 공지사항, 문자 등을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건강강좌(요가, 댄스, 탁구 등) 강습의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정원을 축소하는 등 강사의 통제하에 거리두기가 용이하다고 판단되어 강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영은 수영장내 마스크 미착용은 물론 집단감염과 돌파감염 등의 우려가 있어 현 운영 체제를 유지할 수 밖에 없음을 다시 한번 양해바라며, 수영 강좌에 대한 차별과 배타적인 생각, 소극적인 행정을 하려는 바는 전혀 없음을 답변을 통해 말씀드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수영 수강료는 회원 본인이 선택하여 위약금없는 전액환불 또는 이월할수 있도록 문자로 안내 하였습니다. 이 중 이월되고 있는 수영 수강료와 이자의 경우는 이미 남양주시 세외수입으로 납부(매월 수익금은 익월 10일 市에 납부처리)하여 공사에서는 별도의 이익을 취하는 부분이 없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에 대한 관심과 이용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시설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031-560-1325)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